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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취급방침

㈜씨유씨(이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회사는 본 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본 방침은 2019. 02. 01부터 시행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문의 및 상담
필수 항목 - 이름, 연락처, 문의/상담 내용, 선택 항목 – 이메일, 소속
수집 및 이용 목적 : 제품 및 납품 관련 문의 응대
2)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생성되는 수집 정보
쿠키, 접속 URL, 접속 IP, 브라우저 종류, 접속 일자
수집 및 이용 목적 :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 제공

(2) 만 14세 미만자
1)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관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웹사이트, 이메일, 전화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하겠습니다.
(1) 고객문의 처리
고객 본인 확인, 요청/문의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 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수탁업체 : 바이런인터랙티브
2) 위탁업무내용 : 시스템 관리 및 유지보수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 하도록 감독합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5.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목적달성 시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 및 이용합니다.
1) 처리 및 보유기간
① 고객문의 정보
- 보존 이유 : 고객 요청 사항에 대한 피드백 모니터링
- 보존 기간 : 3년
②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 보존 기간 : 3개월
③ 메일 발송기록
- 보존 이유 : 고객 요청 사항에 대한 피드백
- 보존 기간 : 3년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의 절차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전화 등을 통하여 연락하시면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침해 및 유출 시에는 지체 없이 이메일, 홈페이지 공지 등을 통하여 고지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란?
1)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3)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들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접속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3)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1)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다만,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개인정보취급 수준 설정]

8.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기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1)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지체없이 파기되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되어야 할 경우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2)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의 파기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1)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ㆍ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1) 법에서 요구하는 중요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1)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ㆍ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1)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 조치를 실시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1)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 하고 있습니다.
(7)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 장치 사용
1)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8)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1)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ㆍ운영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시면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권새한
직책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직급 : 사원
연락처 : 02-755-4305, saehan.kwon@cuc.kr

(2)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